캠프나인 정형외과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받아야하는 경우는?
2019-07-29 | 조회 : 463

본문



어깨관절은 다른 관절과 비교해봤을 때 안정적인 구조를 갖고있는 관절은 아니며 사용량도 많기 때문에 다른 원인들로 인해 통증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있는 분들은 어깨통증이 생겼을 때 오십견이라 생각하시고 치료를 소홀히 하실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병을 키울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설사 오십견이라 하더라도 치료를 받지 않고 놔두시게 되면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치료는 받으셔야합니다.

어깨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 원인의 70% 이상은 회전근개파열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어떤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것인지를 알아보도 이에 따라 치료 계획을 세워야하는데 회전근개파열 때문이라면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 비수술 또는 수술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움직이는데 사용되는 힘줄 네개 중 하나 이상의 힘줄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무리한 운동이나 퇴행성변화 때문에 발생합니다.

어깨수술은 언제?

파열의 정도가 심할 경우 관절경하 회전근개 봉합술을 시행하게 되는데 관절경을 사용하여 어깨 회전근개 부위를 보면서 손상된 부위를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병변을 확인하면서 수술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초기에 치료받으면 주사치료나 물리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기 때문에 늦기 전에 서둘러 치료받으시는 게 좋습니다.